본문 바로가기

꿀팁

종아리 쥐 나는 이유와 해결 방법 알아봤어요

종아리 쥐 나는 이유와 해결 방법 알아봤어요

 

안녕하세요 즈엉입니다. 많은 분들이 종아리 쥐 나는 이유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하실 겁니다.

오늘은 종아리 쥐 나는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쥐가 난다는 것은 근육이 부분적으로 경련을 일으키는거라고 하는데요

 

지속적으로 다리에 쥐가 난다는것은 건강이 안 좋다는 신호이니 그냥 넘겨서는 안 됩니다.

그냥 방치할 경우에 뇌경색이나, 심장마비의 위험성도 있다고 하네요.

 

종아리 쥐 떄문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끝까지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종아리에 쥐가 나는 원인 중 하나는 

 

혈액 순환이 잘 안 되는 원인이 있습니다.

오랜 시간 앉아서 일하거나, 오랫동안 서있는 경우 혈액 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다리가 붓게 되고 다리가 저린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시간 날 때마다 스트레칭을 해주고 근육을 잘 풀여주는 게 좋습니다.

특히나 발목을 위아래로 움직이는 운동이 전신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이라고 합니다.

20cm 정도 발목을 올렸다가 떨어뜨렸다가 왔다 갔다 반복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하루에 걷기 운동을 해서 종아리의 근육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여성분들은 높은 하이힐을 안 신는 것이 종아리 건강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꽉 끼는 의류도 혈액순환에 좋지 않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종아리라고 합니다.

 

 

 

 

 

 

또한 종아리 쥐 나는 원인은 평소 식습관도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자다가 자꾸 쥐가 난다면 식습관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소에 칼륨이나 마그네슘, 나트륨, 비타민 등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야채, 콩류, 생선, 견과류, 다시마, 토마토 등을 충분히 드시면 종아리 쥐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떤 분은 자다가 계속 종아리에 쥐가 나서 주무르고 별 짓을 다하다가

종합영양제를 먹고 증상이 없어졌다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그만큼 영양소 섭취가 중요한 거 같습니다.

 

 

 

그리고 또 너무 무리한 운동을 할 경우에도 종아리에 쥐가 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 운동을 안 하다가 갑작스럽게 운동을 한다던지, 무리한 활동을 할 경우 근육의 피로가 쌓여

다리에 쥐가 날 수 있습니다.

 

특히 축구나 조깅 같은 운동을 장시간 할 경우에 가장 많이 증상이 생긴다고 하네요.

그래서 종아리 쥐 나는 것을 방지하려면 운동 전 충분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는것이 건강에 좋지만 뭐든지 적당한 것이 최고입니다.

 

한두 번 종아리에 쥐가 나는 것은 식습관과 운동, 스트레칭으로 풀어줄 수 있지만

너무 쥐가 자주 난다면 건강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종아리 쥐 나는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좀 되셨나요?

식습관 개선이나, 마사지, 생활 습관, 운동 등을 통해서 종아리 쥐를 없애도록 노력해봐야겠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