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코로나19 초기증상 예방법 콧물 기침 두통 설사 가래 잠복기

코로나19 초기 증상 예방법 콧물 기침 두통 설사 가래 잠복기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19 때문에 다들 걱정이 많으시죠?

날씨도 점점 따뜻해져서 밖으로 나가고싶고 꽃구경도 가고 싶은데 현실은 집에서 콕 박혀있네요ㅠㅠ

저는 그래도 재택근무를 해서 집에만 있으니 그나마 안심이되는데

출퇴근하시는 분들은 코로나 19 감염 때문에 걱정이 정말 많으실 거 같아요

 

기침만 나와도 코로나19에 감염됐는지 의심하게 되고,

자차가 없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밖에 없으니 불안하시죠?

저도 운전을 못해서 매번 택시를 타기에는 택시비가 부담돼서 거의 버스를 이용하고 있어요..ㅠㅠ

그래서 오늘은 코로나19 초기 증상과 예방법

마스크 5부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이야기지만 항상 뭐든 기본이 가장 중요한 법 이니까요

잘 보시고 참고하세요!

 

 

 

 

코로나 19 증상은

발열, 기침, 마른기침, 호흡곤란, 근육통, 콧물, 피로, 인후통, 가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인후통은 침이나 음식을 삼킬 때 목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감기와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위에 증상이 나오면 2-3일 정도는 자가격리를 하시고

그래도 증상이 나이지지 않으면 코로나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제가 코로나19에 감염된건 아니라서 자세하게 알지는 못하지만

다른 감염자분이 올린 글을 참고해보면 

마른기침으로 시작해서 가슴 통증이 점점 심해지고

불타는 듯한 뜨거운 느낌이 난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많이 아프다고 하네요 ㅠㅠ

 

코로나19 잠복기는 2~14일 정도라고 하는데요

잠복기는 병원체가 몸 안에 들어가서 증상을 나타내기까지의 기간입니다.

 

근데 자가격리 해제 후 양성 판정받은 경우도 있어서 잠복기가 14일 보다 더 길 수도 있다고 하네요 ㅠㅠ

2주가 지나고 증상이 없다고 해서 안심하고 있으면 안 될 거 같아요

 

 

 

 

 

 

 

 

 

가장 중요한 코로나19 예방법은

 

물과 비누로 꼼꼼히 손 씻기입니다! 

 

비누 거품을 내서 손바닥과, 손가락, 손톱 밑 등등

꼼꼼하게 30초 이상 씻는 게 중요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자주 씻는게 중요합니다! 

 

밖에 외출하실 때는 마스크 착용 꼭 하시고요!

 

저는 사실 예전부터 평소에 마스크 쓰고 다니는 걸 좋아해서

마스크를 자주 쓰고 다녔었는데요.

마스크를 쓰고 다니면 뭔가 사람들이 더 쳐다보는 거 같더라고요

 

근데 요즘은 마스크를 안 쓰고 다니면 쳐다보는 게 일상이 됐네요..

 

 

 

 

사람이 많은 곳에는 방문을 자제해야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잘 실천해야 합니다

여행도 잠시 미뤄두시고요..

 

 

 

그리고 손으로 눈이나 코, 입을 만지지 않아야 합니다! 기침은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해야 합니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기본적인 사항만 지켜도 코로나19 감염 예방이 된다고 하니 

모두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마스크가 없다 하시는 분들은!

마스크5부제 요일 확인하시고 약국에서 구입해보세요

 

마스크 5부제 요일입니다!

참고하셔서 마스크 필요하신 분들 꼭 구입하세요

본인이 직접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을 들고 (미성년자는 학생증과 주민등록등본 제시)

약국에 방문하면 1주에 2매 구입 가능합니다!

 

 

 

 

 

 

저는 이번 주에 처음으로 구입해봤는데요

2장에 3천원이더라구요.

마스크가 다 떨어져서 공영 홈쇼핑 5시간 대기도 해보고 별짓 다했는데

그래도 이런 제도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저는 밖에 나갈 일이 많이 없어서 2장 다 엄마한테 드렸네요! 다음 주에도 가서 구입하려고 합니다.

마스크 없으신 분들 마스크 5부제 요일 참고하셔서 꼭 구입하세요!

 

마스크 없이 바깥공기 마시며 산책하는 평범한 일상이 그립네요..

우리 모두 코로나 19 예방법 잘 지키면서 힘든 시기 잘 넘겨봅시다

모두 아프지 말고 건강하세요 ㅠㅠ얼른 코로나가 지나가길 기도해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