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종영 드라마 추천 내 기준 인생작 TOP5

종영 드라마 추천 내 기준 인생작 TOP5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집에만 있다 보니 종영 드라마를 몰아서 보고 있는 걸 좋아하는데요!

제가 봤던 드라마중에 재미있었던 드라마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드라마를 챙겨본지 얼마 안 돼서 범위가 좀 좁긴 하지만 그래도 드라마 뭐 볼지 찾고 계시다면 주목해주세요!

 

 

 

1. 눈이부시게

 

 

제가 추천하는 첫 번째 종영 드라마는 바로 눈이 부시게입니다!

눈이 부시게는 12부작 드라마인데요. 비교적 회차가 짧아서 거의 3-4일 만에 다 봤던 걸로 기억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드라마는 처음과 끝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보통 대부분 드라마는 초반에만 힘을 주고 결말은 약한 경우가 많은데

눈이 부시게라는 드라마가 바로 처음과 끝이 아주 좋았던 드라마입니다.

중간에는 조금 지루한 감이 있었지만 끝에 그걸 다 잊게 해 줄 정도로 인상적인 드라마였어요.

 

 

 

제가 이 드라마를 보게 된 이유가 백상 예술대상에서 김혜자 배우님이 눈이 부시게로 대상을 받으시고

하신 수상소감이 정말 감동적이어서 보게 되었어요.

그만큼 드라마도 감동적이었고 많은 여운을 남기게 하는 드라마였답니다!

이 글을 보신 분들 모두 눈이 부시게 만큼은 꼭 보셨으면 좋겠네요!

 

 

 

 

2. 동백꽃필 무렵

 

 

제가 추천하는 종영 드라마 두 번째는 바로 동백꽃필 무렵입니다!

이 드라마는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게 완벽했던 드라마인 거 같아요

배우, 스토리, 구성 어느 하나 빠지는 거 없이 정말 재미있었어요

감동, 스릴, 코미디, 로맨스 모든 게 조화롭게 섞인 드라마가 동백꽃필 무렵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사이다 같은 장면도 많이 나와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던 기억이 있네요.

 

그리고 저는 종영 드라마를 보기 전에 시청률을 많이 참고하는데요

첫회 시청률과 마지막 회 시청률 폭이 크면 재미있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동백꽃필 무렵 1회 시청률은 6.3%이고, 마지막 회 시청률은 23.8%입니다!

무려 4배 차이네요..!

 

이 드라마 역시나 강력 추천합니다!

 

 

 

 

 

 

 

3. 연애의 발견

 

다음으로 제가 추천하는 종영 드라마는 2014년에 방영된 연애의 발견입니다!

이 드라마도 제가 정말 애정 하는 드라마인데요!

 

연애를 해보고 이별을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내용의 드라마입니다!

로맨틱 코미디 장르를 좋아하신다면 이 드라마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로맨스가 필요해 2를 보고 정유미 님의 팬이 되어서 이 드라마를 보게 되었는데요

정유미 님 특유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제대로 볼 수 있는 드라마가 아닌가 싶네요! 

시청률은 마지막 회 기준 7.7%로 그렇게 높진 않았지만

마니아층이 많은 드라마입니다! 요즘도 짤이 많이 돌아다니더라고요

 

 

 

 

 

 

4. 열혈 사제

열혈 사제도 제가 정말 재미있게 본 드라마 중 하나인데요!

열혈 사제의 장르는 경찰, 액션, 블랙 코미디, 서스펜스입니다!

 

정말 웃기려고 작정(?)하고 만든 드라마인가 싶을 정도로 빵빵 터지면서 봤던 드라마인데요

 

특히나 인상 깊었던 부분은 중간중간 나오는 CG인데요

정말 리얼하고 적절한 부분에 잘 들어가서 드라마의 재미를 한층 업 시켜줍니다

 

그리고 일단 분노조절장애 신부라는 콘셉트 자체가 신박한 거 같아요.

 

저는 김남길 님이 나온 드라마를 본 적이 없었는데 열혈 사제를 보고 팬이 되었어요!

연기도 정말 잘하시고 길이가 길어서 사제복도 정말 잘 어울리시더라고요

 

그리고 이 드라마로 sbs 연기대상도 수상하신 김남길 님!

그만큼 재미가 보장된 드라마니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5. 닥터 프리즈너

 

다음으로 추천하는 드라마는 남궁민 주연의 닥터 프리즈너입니다!

믿고 보는 배우 남궁민!

연기를 정말 잘하셔서 어떤 드라마를 찍어도 잘 소화하시는 거 같아요

 

닥터 프리즈너의 장르는 서스펜스 드라마이고요!

몰입도가 정말 장난 아닙니다

초반부터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네요

 

 

 

그리고 닥터 프리즈너에는 권나라 님도 나오시는데

보면 작품 선택을 잘하시는 거 같아요

 

이번에 이태원 클라쓰도 그렇고

나의 아저씨라는 드라마도 인생 드라마로 자주 언급되는데

거기에도 출연하셨더라고요!

저는 그 드라마는 못 봐서... 어떤 역할인지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본론으로 다시 돌아가서!

닥터 프리즈너 드라마 추천합니다!

 

 

 

 

 

 

오늘은 종영 드라마 추천을 해봤는데요!

제 기준으로 적은거라 공감하실지는 모르겠지만, 꼭 추천하는 드라마만 5개 꼽아서 넣었으니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